깔끔한 설치가 장점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사용기
세상 모든 사용기

깔끔한 설치가 장점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사용기

2022 필요한 2020. 10. 27.
반응형

깔끔한 설치가 장점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사용기

  • 교체이유

아이들이 커가면서 기존에 살았던 집이 작다는 것을 계속 느끼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와이프와 저도 자연스럽게 이사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막상 이사를 계획하다 보니 욕심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그것은 바로 가전제품 욕심 결혼한지도 시간이 많이 흘러서 혼수로 해왔던 가전 제품들이 이제 점점 수명을 다하는 시점이 오는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하나 하나 바꾸려 마음을 먹었죠 그러다보니 집 분위기가 요즘 가전 제품 분위기로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렇게 정수기까지 깔끔하게 바꾸길 원하는 와이프의 의견에 요즘 핫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사용했던 LG 스윙 정수기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온수 기능이 아쉬워서 전기 포트를 치우는 조건으로 온수까지 가능한 냉온정수기로 렌탈을 하게 되었습니다.

 

  • 외관

 

 

요즘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외관은 많이 보셨을 거예요 언더싱크 형태로 싱크대 안쪽으로 정수기가 들어가 있어서 싱크대 위에는 정말 깔끔하게 구성된 모습을 볼 수 있죠 물을 나오게 하는 버튼은 터치식으로 되어 있고 세척수는 버튼식으로 되어 있어서 서로 누르는 방식을 다르게 하였습니다. 냉수는 누르면 바로 나오고요 용량에 다라 120ml, 500ml, 1000ml 나눠져 있고요 온수도 용량은 마찬가지이지만 아이들 안전을 생각해서 터치를 3~5초 가량 누르고 있으면 작동을 하는데 바로 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데펴지는 시간이 있어서 5~7초 정도 기다리면 물이 나옵니다. 온수는 냉수에 비해서 물 나오는 양이 작아서 졸졸 나오는것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데우면서 나오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정수는 냉수와 똑같은 방식으로 나오고요 연속은 3분 동안 물이 계속 나오는 버튼입니다. 연속은 냉수와 정수는 사용 가능하나 온수는 사용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심 살균은 한 시간에 한 번씩 자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눌러도 되지만 그래도 살균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씩 누르시면 됩니다. 위 헤드는 좌우 180도로 회전을 할 수 있어서 원하는 자리에 컵을 두고 물을 마시면 돼요

 

 

 

  • 사용상 장점

 

 

우선 너무나 깔끔하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존 정수기는 아무리 작게 만들었다고 하지만 싱크대 위에 있으면 어느 정도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뎅 LG 듀얼 정수기는 정수기 본체가 싱크대 밑에 쪽에 들어가 있는 형태를 하고 있다니보니 싱크대 위가 너무나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정수기는 세척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데요 과일이나 야채를 세척할 때 수돗물 대신 세척수에 5분 정도 담가놓고 수돗물로 행군 다음 드시면 깔끔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세척수는 전해수를 이용해 99.99% 살균 기능이 있어서 다양한 야채나 과일을 세척하시거나 세균에 노출될 수 있는 칫솔 등도 세척할 수 있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가능하겠더라구요 하지만 세척수는 마시면 안되니 아이들이 있는 집은 꼭 미리 알려줘야겠더라구요 같은 물인줄 알고 마실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냉수버튼이 아래쪽에 있게 디자인한 모습을 칭찬해 주고 싶어요 키가 작은 저희 둘째 아이같은 경우 손이 겨우 출수 버튼에 닿는데요 점점 크면서 누를수 있는 범위는 많아지겠지만 온수가 냉수보다 아래쪽에 있었다면 아이가 혹시 잘못해서 온수를 누를수도 있는 상황이 생길것을 염려한 디자인으로 보여요 냉수를 아래쪽에 배치하면서 어린 아이들의 안전까지 생각한 디자인으로 볼수 있겠네요 물의 시원함 역시 좋고 직수로 바로 바로 나오기 때문에 기존 저수방식 정수기 보다 훨씩 신선한 느낌의 물을 마실수 있다는점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 사용상 단점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가 가지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설치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물론 설치 기사님들에게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겠지만 저희는 이번에 인테리어 하면서 사각 큰 싱크볼을 시공하다 보니 밑에 공간이 넉넉하지가 않더라고요 그렇다고 싱크볼에 타공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요 우선 설치를 위해서는 싱크대 상판에 28mm 정도의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이때 출수대를 고정하기 위한 볼트가 밑에 들어가는데 그 크기는 더 커서 밑에 공간이 어느 정도 확보가 돼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집 처음 설치 실사를 나오는데 설치 기사님이 설치에 곤란함을 표현하시더라고요 이때 포기하려다 싱크대 밑에 상판 지지대를 약간 움직이면서 공간을 확보하여 겨우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기사님께 여쭤보니 설치가 안 되는 집이 몇 군데 있다고 하더라고요 기존 정수기 같은 경우 싱크대 상판에 물 호수만 지나갈 수 있게 얇은 구멍을 뚫어야 하는 반면 듀얼 정수기는 더 큰 구멍을 뚫어야 한다는 점에서 공간이 나오지 않는다면 설치가 어려운 점이 있더라고요 또 하나의 단점은 위에 단점과 연관된 이야기인데 이렇게 공간이 안 나오면 싱크데 가까운 곳에서 설치가 불가능할 때 정수 출수구 보다 짧은 세척수 출수구가 싱크대까지 안 닿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저희도 약간 짧은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이점을 보완하기 위해 클린 세척수 연장 키트를 함께 주긴 하는데 계속 적으로 달아 놓기는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그때그때 사용하기는 번거로운 현상이 생깁니다. 물론 처음 설치 시와 자주 사용하지 않은 기능에 대한 단점이지만 불편한 것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또한 가지는 수압이 약한 집에는 설치가 어렵다고 하니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미리 사전 방문 신청하시어 설치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하시는 건 권장드립니다.

 

 

 

  • 마무리

설치만 가능하면 이만한 정수기가 없다~!

이번에 정수기를 교체하면서 정수기가 정수기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기능상의 비교는 요즘 워낙 상향 평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다고 하면 이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디자인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은 공간의 중요성이 강조되다 보니 같은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나에게는 가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생긴다면 생활의 질은 더욱 좋아질 수밖에 없죠 물론 조그만 공간이긴 하지만요 깔끔한 주방을 원하시는 분들은 매우 만족하시면서 사용 가능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가 직접 렌탈료 내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