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탐지비용 쉽게 처리방법
세상 모든 정보

누수탐지비용 쉽게 처리방법

2022 필요한 2020. 12. 25.
반응형

집에서 생길수 있는 문제 중에 가장 골치 아픈 문제는 바로 누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누수가 생기면 벽지도 교체해야 되고 나무 마루로 되어 있는 집은 나무가 뒤틀릴수도 있고 가구에도 물이 닿으면 가구도 망가지는등 아주 큰 피해를 초래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누수탐지비용 가장 큰 문제는 미리 예방할수가 없다라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부분의 누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한다는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누수가 발생했을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쉽게 처리할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누수탐지비용

예전 어른들이 탑층은 조심하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나는데요 탑층이 위험한 이유는 바로 옥상에 방수가 잘 안되어 있는경우 옥상에서 누수가 발생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옥상을 방수 코팅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럴때는 아주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옥상 전체를 방수해야 하는데 이유는 어디서 누수가 발생했는지 찾기가 아주 어렵기 때문입니다.

 

공동주택인경우 옥상 방수 하기위해선 내규에 따라서 다른데요 탑층이 누수탐지비용 부담하는 경우가 있고 세대수에 비례해서 1/n 하는 경우가 있으니 어떤 방식으로 처리해야 되는지 알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발생하는 누수의 종류는 수도에서 발생하는 누수, 보일러 배관에서 발생하는 누수, 샷시나 창문에서 발생하는 누수등으로 종류를 찾아 볼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누수탐지비용 30만원 에서 40만원 선으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이는 누수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으니 정확한건 설비하시는 분들에게 문의를 하셔야 정확한 금액이 산출될것입니다.

 

 

가끔 화장실 리모델링을 시공할때 방수 처리가 제대로 안된 화장실은 누수가 생길수가 있는데요 화장실 누수는 방수처리도 문제가 될수 있지만 오수와 하수 배관의 노후 때문에도 누수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윗집에서 누수탐지비용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도 상황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윗집과 아랫집에 협의가 필요한 부분 입니다.

 

가끔 벽면에서 누수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벽에 미세한 크랙에서 누수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후된 샷시에도 누수가 발생할수가 있는데요 일럴때는 실리콘 처리를 다시 한다는 등으로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결로와 누수를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로는 더운공기와 차가운 공기가 만났을때 물방울이 생기는 현상으로 겨울철이나 장마철에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환기를 충분하게 해주고 제습기를 가동하는 등으로 해결할수가 있으니 누수와 결로의 차이점도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