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세상 모든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2022 필요한 2020. 12. 18.
반응형

예전에 마스크 대란때 아이들 마스크 까지 사려고 하면 주민등록등본 보여달라고 해서 알아놨던 방법인데요 알아두면 편리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아서 모바일로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방법이니 눈 크게 뜨고 지켜봐주세요 우선 정부24를 설치하고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

 

정부 24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 들어가신 다음 검색창에 정부 24 검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되니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이유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꼭 공인인증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까지 마치신 분들은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민등록등본을 터치합니다.

 

이렇게 빨간 동그라미 친 주민등록등본을 터치해서 진행 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초본, 토지대장, 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소득금액증명, 국민연금가입내역 등등 다양한 민원 업무를 처리할수 있으니 깔아 두시면 두고두고 사용하실수 있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신청하기를 누르면 수수료 400원 이라고 되어 있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시면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으니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낄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럼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기다음 단계로 넘어 가는데요 주민등록상의 주소 확인 하시고 아래로 내리면 발급받을 방법이 나옵니다.

 

 

 

발급밥을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온라인 발급 3가지 우편으로 받기 2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우편으로 받기는 안할것이니 온라인 발급만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받았는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전자문서지갑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은것을 넣어 놔서 필요할때마다 보여줄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예전에 아이들 마스크 살때도 약국가서 이 전자문서지갑에 주민등록등본 넣어놓고 보여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종이로된 주민등록등본 안들고 다녀도 그때 그때 꺼내서 보여줄수 있는것이지요 그리고 핸드폰을 프린터로 연결해서 주민등록등본 필요핼때마다 인쇄할수도 있으니 미리 받아 놓으시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3줄요약

  1. 플레이스토어에서 정부 24 어플을 설치한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꼭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준다.

  3. 주민등록등본을 전자문서지갑으로 다운 받은 다음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쓴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0/12/07 - [세상 모든 정보] - 버스 분실물센터 저도 찾아봤어요

 

버스 분실물센터 저도 찾아봤어요

오랜만에 버스로 출근하다가 저도 모르게 정신줄을 놓았는지 가방을 놔두고 내려 버렸습니다. 몹시 당황 스러웠는데요 어떻게든 찾아야 하는 물건이었기 때문에 여기 저기 수소문 해봤습니다.

sayonggy.tistory.com

2020/12/17 - [세상 모든 정보] -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 주변기기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그에 걸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신규로 설치할때, 새로 프린터를 샀거나 바꿨을때도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해

sayonggy.tistory.com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편리하게 보관까지 하는 법 알아 봤습니다. 한번 받아놓으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방법이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