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이율 및 가입방법, 전환방법
세상 모든 정보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이율 및 가입방법, 전환방법

2022 필요한 2022. 3. 25.
반응형

내 집 마련의 꿈을 키우고 있는 청년들에게 꼭 가입해야 하는 청년우대형청약통장에 관한 모든 내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이율 및 가입방법, 전환 방법 알아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셔서 비과세 및 추가 이율 챙기시기 바랍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은 기존 청약통장과는 가입조건과 이율등 다양한 부분이 다른데요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정부 사업으로 해당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대상 확인

 

 

 

지원내용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의 혜택은 금리 우대, 이자소득 비과세, 소득공제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지원내용
청년우대형청약통장-지원내용

신규 가입일로부터 2년 이상인 경우 5000만 원 한도에서 최대 10년간 1.5%의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지금 현재 시중은행의 주택청약통장의 금리가 1.5%인 것을 감안하면 대략 3%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가 있습니다.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이율

 

 

 

또한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와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정기준에 부합한다면 꼭 가입하시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정기준

청년우대형청약통장-선정기준
청년우대형청약통장-선정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로 병역기간을 최대 6년까지 인정해 줍니다. 각 혜택의 조건은 세부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우대금리는 작년 소득이 3천만 원 이하여야 하며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이며 3년 내 세대주 예정자, 무주택세대의 세대원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년 소득이 3천만 원 이하인 근로소득자, 종합소득금액이 2천만 원 이하인 사업소득자 이어야 하며 무주택세대의 세대주 이어야 합니다.

 

취급은행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취급 은행

가입방법

청년우대형청약통장에 가입하시려면 위 9개 은행에 방문신청이 원칙입니다. 또한 방문 시 필수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각 상황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신다면 더욱 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1. 소득확인 증명서 -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 가능
  2. 원천징수 영수증 - 근로, 사업, 기타 소득 등
  3. 본인이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 주민등록등본
  4. 본인이 무주택이며 가입 후 3년 이내 세대주 예정자 - 해당 없음
  5. 무주택세대의 세대원 - 주민등록등본, 세대원 전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전국 단위, 최근 과세기간)

모든 서류가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여야 하며 3, 4번의 경우는 세대주를 3개월 이상 연속으로 유지하였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또한 병역기간 인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병적증명서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소득확인 증명서 발급방법

 

 

 

주택청약통장에서 전환 방법

가입조건에 해당되지만 기존에 청약통장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청년우대형청약통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제도가 있는데요 대상이 된다면 가입되어 있는 은행에 방문하여 전환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다만 위 가입방법에서 언급했던 서류를 지참해야 하며 약정 납입일은 전환 신규일로 변경이 됩니다. 기존 통장 가입기간 및 납입 회차, 납입원금은 계속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5% 우대금리 및 청약 회차는 전환 이후 입금분부터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전환 가입을 하기 전에 해당 월에 납입을 했다면 추가 납입은 불가능하고 다음 달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날짜를 잘 맞춰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예전에 마스크 대란때 아이들 마스크 까지 사려고 하면 주민등록등본 보여달라고 해서 알아놨던 방법인데요 알아두면 편리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아서 모바일로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

sayonggy.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모바일 저장 방법

나와 부모님, 배우자, 자식과의 관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인데요 미성년자인 자녀들이 있다면 이 가족관계증명서 정말 많이 필요하신데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

sayongg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