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이드모션, 게이밍 모두 만족 AMD노트북 FX705DT-H7122
세상 모든 사용기

플루이드모션, 게이밍 모두 만족 AMD노트북 FX705DT-H7122

2022 필요한 2020. 2. 5.
반응형

플루이드모션, 게이밍 모두 만족 AMD노트북 FX705DT-H7122


준비하던 시험을 끝내고 이제는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고 애니도 보고 싶어서 화면 큰 노트북을 구매하러 두리번 두리번 거리다가 가성비 좋은 17인치 노트북 발견해서 사게 되었네요 ASUS 에서 만든 FX705DT-H7122 입니다.



상판 모습은 크롬으로 ASUS로고가 정 중앙에 새겨져 있고 방패를 떠올리게 하는 형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밀리터리 등급의 견고함과 내구성이 있다고 하는데 상판이 철(?) 같은 재질이라서 튼튼해 보입니다.



게이밍 노트북 답게 발열에 좋게 타공된 뒷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ASUS 독점 기술인 하이퍼쿨과 12V 대용량 듀얼팬이 구성되어 있고 안티더스트 쿨링으로 내부로 먼지 유입을 막았다고 하니 쿨링 성능이 상당할것으로 기대 됩니다.



일단 오른쪽에는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락 만 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하다보면 오른쪽에 마우스가 있으니 선과의 간섭을 없애기 위한 설계인듯 합니다 게이머를 위한 배려가 엿보이는 부분 입니다.



왼쪽편에 모든 포트가 위치해 있는데요 전원부와 이더넷 포트 HDMI포트와 USB2.0 1개와  USB3.2 Gen1 2개가 위치하고 3.5mm 오디오 잭 있어서 일반 핸드폰 이어셋으로 소리와 마이크를 사용할수 있어서 Y잭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풀배열 키보드로 되어 있어서 타이핑시 오타가 적구요 LED 백라이트 적용으로 키패드가 형형색색 빛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반짝거리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끄고 사용합니다. 배터리도 절약할 겸요!!! 게이밍 이다 보니 가장 많이 사용 하는 WASD 키는 눈에 띄게 흰색으로 되어 있구요 W키에는 점자 처럼 튀어 나와 있어서 보지 않아도 손으로 W키의 위치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요즘 게이밍 모니터를 보면 주사율 144Hz 짜리가 인기가 좋은데요 이 노트북은 120Hz 모니터가 들어가 있어서 FPS 게임 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부드러움을 느끼실수 있을꺼에요 저는 막눈이라 아직은 느끼지 못했는데 천천히 사용해 볼 계획 입니다~!



CPU는 라이젠 3750H가 들어가 있습니다 4코어 8스레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중 작업 할때 유리해 보이는데요 성은은 인텔 I7-9750H에 많이 떨어지지만 발열 부분에서 제어가 잘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발열 이슈가 있는 인텔은 피하고 가성비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GPU는 두가지가 들어가 있는데요 먼저 내장 크래픽은 Vega 10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이래서 플루이드 모션을 사용할수 있는데요 플루이드 모션이 무엇이냐~! 동영상을 감상할때 24프레임이나 30프레임 동영상 사이를 매꿔서 60프레임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라 이해하시면 쉬울텐데요 그만큼 영상이 부드러워 집니다~! 플루이드 모션으로 보다가 일반 영상으로 보면 어색함을 느낄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모두 사용해보는걸 좋아 하다 보니까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외장 그래픽은 GTX 1650이 탑재 되어 있는데요 총알이 좀더 있었으면 1660TI가 탑재 되어 있는 재품을 샀을텐데 용돈 생활 하다 보니 20만원 정도 차이나는걸 쉽게 넘어가기가 힘들더군요 암튼~! 저는 무거운 게임 잘 안하니 사용하는데 불만은 없습니다. 그...근데.. 왜... 누.....눈물이.... 흑흑



모든 재품이 그런지? 제가 받은 재품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램은 8기가 삼성램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이닉스나 이런거 들어가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ㅎㅎ 약간 개이득? 19년 28주차 재품이 딱~! 들어가 있어서 기분 좋더라구요



AMD CPU는 듀얼로 사용해야 성능이 더 좋다기에 할인 많이 할때 사놓은 클래브 8기가 램 설치해서 16기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8년 51주차 재품이군요~! 저는 사자마자 16기가로 업그레이드 해서 배틀그라운드 돌려 봤는데요 게임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무게 입니다~~~~ FX705DT-h7122의 무게는 2988 그램~! 입니다..... 이러니 뭔가 가벼워 보이는 효과를 주려 했지만 아답터 포함 2.9Kg 입니다. 17인치 게이밍 노트북이다 보니 무게가 좀 나갑니다 이동하면서 사용하긴 아무래도 힘든 무게 이구요 한곳에 고정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 현재 다나와 기준으로 82만원이 가장 낮은 가격인데 저는 카드 할인 까지 해서 78만원 정도에 구매했으니 가성비로는 이제품을 따라올것이 없더라구요 이것으로 외형과 스펙을 살펴 보았구요 성능편은 나중에 포스팅 할테니까요~! 나중에 또 놀러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