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가격
세상 모든 정보

테슬라 모델 Y 가격

2022 필요한 2021. 2. 13.
반응형

지금 가장 핫한 자동차를 이야기 해보자고 하면 바로 테슬라 모델 Y 라고 할수가 있을텐데요 여러 커뮤니티에서 너무나 좋은 가격으로 나와서 술렁이는것 같은데요 도데체 얼마나 좋은 가격으로 나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자동차가를 미리 만들어 놓는 시스템이 아니고 계약을 하면 그때 부터 그 사양에 맞추서 자동차를 제조하기로 유명한데요 아직은 호불호가 갈리는 품질이지만 자동차의 뜨거운 감자인것은 확실합니다.

 

목차

     

    2021/01/22 - [세상 모든 정보] - 2021년 전기차 보조금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운전하다 보면 가끔 파란색 번호판을 달고 다니는 차들을 심심치 않게 볼수가 있는데요 파란색 번호판은 전기차일 경우 부착할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전기차가 인기가 좋아서 도로위에서 많이

    sayonggy.tistory.com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책정에서 테슬라 제품들의 보조금 삭감이 크게 이루어졌는데요 그럼에도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테슬라 모델 Y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 Y 가격

     

     

    테슬라의 자동차 라인업은 모델S, 모델3, 모델X, 모델Y, 사이버 트럭 으로 나눠지는데요 이번에 핫한 모델 Y는 2019년 3월 15일에 공개되었고 2020년 3월 1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준중형 SUV로써 좌석은 운전석, 보조석, 중간열 3석, 후열 2석으로 최대 7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베터리 용량은 트림 상관없이 75kWh로 한국기준으로 최대 511km의 항속 거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고 속력은 217km/h로 전기차 이지만 내연기관 차량 못지 않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간

    2열 시트가 독립적으로 완전히 폴딩되어서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테슬라 모델Y는 스키용품이나 가구등의 적재를 손쉽게 할수있습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할때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에게도 너무나 환영을 받는 모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성능

     

     

    테슬라 모델Y 놀라운점은 바로 제로백 인데요 제로백은 0에서 100km/h에 도달할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것인데요 무려 3.7초라는 제로백 기록은 속도감을 즐기는 운전자들의 욕구도 충족시켜줄수가 있습니다.

     

    슈퍼차저 충전시 단 15분 충전으로 249km를 달릴수있는데요 슈퍼차저는 테슬라가 전기차 확산을 위해 개발한 태양관 기반의 고속 전기 충전소를 의미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슈퍼 차저가 설치되어 있지만 테슬라는 더욱 슈퍼차저를 늘려갈 계획을 발표했으니 앞으로 더욱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해질것 같습니다.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기술은 바로 오토파일럿 입니다. 오토파일럿은 레이더를 활용해서 장액물을 식별해서 자동적으로 운전을 도와주는 기능으로써 지금도 높은 인식율을 자랑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욱 안전하게 개발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오토파일럿

     

     

    오토파일럿은 테슬라 자동차를 몰아본 사람들은 모두들 극찬할 정도로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나날이 발전되는 기술이 너무나 놀라울 뿐입니다.

     

    테슬라의 시그니처 인테리어라고 할수 있는 15인치 터치스크린이 눈길을 끄는데요 다른 버튼이 존재하지 않고 15인치 터치스크린으로 모든 시스템을 조절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자동차의 정보도 모두 확인할수가 있는는 시스템이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Y 트립별로 퍼포먼스, 롱레인지, 스탠다드 레인지로 나눠질수가 있는데요 퍼포먼스 트림의 특징은 전륜 구동이고 21인치 휠이 장착이 되고 최고 속도 250km/h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주행가능 거리는 448km로 롱레인지 트림 보다는 짧습니다. 롱레인지 트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트림이라고 할수가 있는데요 19인치와 20인치의 휠을 선택할수가 있고 최고속도는 217km/h 이고 주행가능거리는 511km까지 주행할수가 있습니다.

     

    트림별 가격

     

     

    스탠다드 트림은 340km 라는 다소 짧은 주행가능거리로 약간의 아쉬움과 후륜구동이라는 약점이 있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인지 테슬라 모델Y 가격 스탠다드 래인지는 테슬라 모델Y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인 옵션 없이 59,990,000원 입니다.

    가장 많이 찾는 롱레인지 트림은 69,990,000원 입니다.

     

    가장 비싼 퍼포먼스 트림은 79,990,000원 으로 다소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약간의 옵션의 선택으로 가격이 달라질수가 있는데요 휠 세팅과 색상 세팅으로 가격이 달라지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시트의 색상도 옵션으로 선택할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도 가격차이가나는 부분이구요 앞서 이야기 했던 오토파일럿의 경우에는 옵션 비용만 9,043,000원 인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테슬라 자동차 대비헤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온 테슬라 모델Y 가격 충분히 매력적인데요 하지만 등급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이 아직까지는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주행거리수가 많고 충전이 용이한 분들은 테슬라 모델Y 주목하고 계신 분들 많이있으시더라구요

     

    유용한 정보 공유

     

     

    2020/11/27 - [세상 모든 정보] -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우리동네 최저가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우리동네 최저가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

    sayonggy.tistory.com

    2021/02/10 - [세상 모든 정보] - 탄소중립 뜻

     

    탄소중립 뜻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라디오를 들었는데 탄소중립 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요즘 환경문제에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은 시기에 탄소배출에 대한 규제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는것 같은데

    sayongg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