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세상 모든 정보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2022 필요한 2021. 3. 23.
반응형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갈때 맞벌이 부부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소득금액 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나 궁금해서 찾아보던중 많은 분들이 필요하실것 같아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홈택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홈택스는 다양한 세금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가입해두시면 두고두고 잘 이용하실수가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홈택스 접속방법은 검색사이트에서 홈택스 쉽게 검색 하실수도 있고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니 다양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소득금액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서는 1년동안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로되어 있는 서류로 종합소득세 신고 나 연말 정산 이후에 만들어지는 자료 입니다. 종합소득세는 5월에 신고하기 때문에 올해 기준으로 2020년 소득금액 증명서는 아직까지 확인할수가 없고 2019년 소득금액 증명서 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이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발급방법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민원증명 카테고리를 보실수가 있으실겁니다. 다양한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처리할수 있으니 소득금액 증명서 뿐만 아니라 다른 민원 서류 발급시에도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원증명 카테고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메뉴가 확장되는걸 보실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소득금액증명 항목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로그인창이 나오실텐데요 회원가입 하신 분들은 로그인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비회원이신 경우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해서 이용하시면 바로 기본 인적 사항이 입력 되오니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입력방법

     

     

    발급 유형은 한글과 영문중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고 가장 중요한 증명구분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자신의 소득상태에 따라서 알맞은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세기간은 앞서 언급했듯이 아직 2020년 소득정보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2019년 정보까지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는 선택해 보시면 다양한 제출처가 나옵니다. 공공기관 등 제출하셔야 하는 곳을 선택하시고 제출처역시 선택하신다음에 수령방법을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 받으실 때는 프린터가 있어야 출력이 가능하니 프린터가 있으신 분들은 쉽게 출력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공유

     

     

     

    2021.02.12 - [세상 모든 정보] -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발급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발급

    부동산에 대해서 가장 기본적인 서류를 물어본다면 바로 등기부등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에는 집 주인과 그 집에 대한 이해관계 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등기부

    sayonggy.tistory.com

    2021.01.14 - [세상 모든 정보] -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쉬운방법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쉬운방법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이사 때문에 집을 팔게 되었을때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수비게 계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당장은 아니더라도 알아두시

    sayonggy.tistory.com

    2020.12.18 - [세상 모든 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예전에 마스크 대란때 아이들 마스크 까지 사려고 하면 주민등록등본 보여달라고 해서 알아놨던 방법인데요 알아두면 편리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아서 모바일로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

    sayonggy.tistory.com

     

    댓글